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톡게임추천, 한큐, 꽤 잘만든 당구게임, 당구 좋아하세요?
    Click4 Games 2013. 4. 3. 17:57
    반응형

     


     

    카톡게임추천, 한큐, 꽤 잘만든 당구게임, 당구 좋아하세요?

     

     

    당구 좋아하시나요? 사실 요즘엔 예전만큼 당구가 인기있진 않은 듯 해요. 당구장들도 많이 없어졌고, 당구장에 가도 예전만큼 사람이 많진 않더라구요. 개인적으로는 잘 치진 못하지만 당구를 참 좋아하는 편인데요. 같이 당구칠사람도 별로 없고 해서.. 저 또한 시들해진건 사실이네요. ^^;

     

    그래도 아직까지 당구를 좋아하고 사랑하시는 분들을 위해!  얼마전 카톡게임으로 출시된 한큐를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왠만한 게임들은 다들 카톡과 연동해서 출시되고 있는데요. 한큐는 지금까지의 카톡게임과는 조금 다른 아나로그 적인 감성이 충분히 묻어나는 정말 잘만든 당구게임이더라구요. 당구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큐' 다운부터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카톡게임 한큐는 엔플루토에서 만든 당구게임인데요. 타 카톡게임과 마찬가지로 카카오톡과 연동이 되어 친구들과 경쟁하는 게임입니다.

     

     

    아마 애니팡의 성공이후에 대부분의 카톡게임, 점수경쟁을 기반으로 한 게임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익숙한 화면이죠? ^^ 카톡에 등록되어 있는 친구들 중, 한큐를 이미 플레이중인 사람들의 점수가 쭈욱~ 랭킹이 매겨지잖아요. 별거 아닌듯 하지만, 그놈의 승부욕때문에 계속 도전하게 되구요. 한큐도 크게 다르진 않습니다.

     

    우선 조작방법부터 살펴볼께요. 

     

     

    한큐는 기본적으로 공이 세개인 4구 당구 게임입니다. 게임룰은 4구 당구의 룰이지만, 다른 흰공 혹은 노란공은 미리 빼뒀더라구요. 좀 더 캐쥬얼하게 즐길 수 있게 하기 위해 빼둔 듯 하네요.

     

    암튼, 조작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스트로크는 우측에 큐 모양의 아이콘을 아래로 드래그 했다가 놓으면 됩니다. 힘 조절은 아래로 드래그할때 나오는 수치로 조절하시면 되구요.

     

    다음으로 치는 방향과 당점 변경역시 간단한데요. 

     

    당구대의 아무부분이나 손으로 누른채 돌리면 방향을 조정할 수 있구요. 큐볼을 누른채 움직이면 당점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두께조절, 당점조절, 힘조절까지 간단하게 할 수 있으니 정말 조작법은 간단하게 잘 만든듯 하네요.

     

    본격적으로 게임을 시작해보면요. 룰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제한된 시간안에 정해진 갯수의 샷을 성공하면 스테이지 클리어인데요. 가령 스테이지1의 경우, 40초라는 제한시간안에 상단에 보이는 공의 갯수만큼 치면됩니다. 스테이지1은 40초안에 3점을 내면 되는거죠. 쉽게말해 3개 빼면되요 ㅎㅎ

     

    처음 접해보시는 분들은 공이 너무 큰게 아닌가, 당구대가 너무 좁은게 아닌가를 걱정하실수 있는데요. 스테이지가 올라갈수록 공도 작아지고, 당구대도 커집니다 ㅎㅎ

     

    총 스테이지는 9단계까지 있는데요. 9단계까지 가는건 사실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문제는 제한된 스테이지 안에 얼마나 높은 점수를 내느냐구요. 눈치채셨겠지만, 직접치는것보다 3쿠션을 이용하는 샷이 더 높은 점수를 주거든요.

     

     

    스테이지 클리어 요구조건이 샷 3번 성공인데, 전부다 3쿠션으로 친다거나, 전부다 뱅크 3쿠션으로 성공하면 특별 점수를 더 주는 식으로 말이죠. 어찌어찌 하다보니 35000점을 넘기도 했네요. ㅎㅎ (초반이라 1등하기 그리 어렵지 않은 게임인듯 합니다.)

     

     

    또, 게임을 할 때마다 코인이 조금씩 쌓이는데요. 이 코인으로는 큐대 업그레이드도 할 수 있고 (큐대 업그레이드를 하면 힘도 세지고, 스핀범위도 늘어나니 업그레이드 할 수록 효과를 볼 수 있더군요.), 군만두, 탕수육, 짜장면 같은 아이템을 구입해서 게임내에서 사용할 수도 있어서 게임의 흥미를 더합니다.

     

    이상 꽤 잘만든 당구게임 한큐, 카톡게임을 소개드렸는데요. 다른 카카오톡 게임에 비해 스피디한 전개나 빠른 승부를 유도하는 게임은 아닙니다. 아날로그적 감성이 묻어나는 게임이라 어느정도 연령대가 있으신분들이 선호할 만한 게임이라는 생각이구요.

     

    당구 좋아하시는분들은 한번쯤 해볼만한 재밌는 게임으로 추천드려볼께요.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