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기차와 수소차의 차이점은? 왜 수소자동차보다 전기자동차를 더 개발할까?
    Click4 Life 2023. 2. 24. 18:56
    반응형

    전기 자동차와 수소 자동차는 둘 다 가솔린이나 디젤에 대체 연료를 사용하는 제로 배기 가스 차량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서로 다른 기술로 운영되며, 이는 서로 다른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전기 자동차는 충전식 배터리에 저장된 전기로 구동됩니다. 그들은 저장된 에너지를 기계적인 힘으로 변환하기 위해 전기 모터를 사용하고, 이것은 차량의 바퀴를 회전시킵니다. 배터리는 집이나 충전소에서 자동차를 전기 콘센트에 꽂음으로써 충전됩니다. 전기 자동차는 한 세기 이상 존재해 왔지만, 최근 배터리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더 실용적이고 인기가 많아졌습니다.

     

    ⓒ commons.wikimedia.org

     

    반면에, 수소 자동차는 수소 가스를 주요 연료로 사용합니다. 수소 자동차에서, 수소는 전기 분해라고 불리는 과정을 통해 전기로 전환됩니다. 이 전기는 자동차를 추진하는 전기 모터에 동력을 공급합니다. 수소차는 부산물로 수증기만 생산해 배출가스가 전혀 없는 자동차가 됩니다.

     

    수소차의 주요 장점 중 하나는 휘발유차와 마찬가지로 연료를 빨리 보급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를 충전하는 데 몇 시간이 걸리는 반면, 수소 탱크를 재충전하는 데는 몇 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게다가, 수소 자동차는 전기 자동차보다 주행 거리가 길고, 수소 자동차에서 전기를 생산하는 데 사용되는 연료 전지는 전기 자동차에 사용되는 배터리보다 수명이 더 깁니다.

     

     

    하지만, 전기 자동차는 수소 자동차보다 몇 가지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전기차 충전 인프라는 이미 여러 곳에서 구축되어 있는 반면 수소를 생산, 저장, 유통하는 인프라는 여전히 발전하고 있습니다. 둘째, 수소를 전기로 바꾸는 과정이 단순히 배터리에 전기를 저장하는 것보다 덜 효율적이기 때문에 전기차는 수소차보다 에너지 효율이 높습니다. 마지막으로, 전기 자동차는 태양열 또는 풍력을 포함한 모든 소스의 전기로 구동될 수 있기 때문에 더 다양합니다.

     

     

    전반적으로 전기차와 수소차 모두 장단점이 있으며, 각 기술은 서로 다른 사용 사례에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기 자동차는 충전을 위한 기존의 인프라와 재생 가능한 전기원의 가용성 증가로 인해 최근 몇 년 동안 더 널리 채택되고 개발되었습니다.

     

    반응형

    'Click4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주일이 7일 인 이유는?  (0) 2023.02.27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