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일주일이 7일 인 이유는?
    Click4 Life 2023. 2. 27. 11:23
    반응형

    한주의 시작인 월요일입니다. 주말 잘 쉬고 월요일에 출근하면 유난히 더 일하기가 싫어지는데요. 오늘은 일주일이 7일 인 이유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7일을 일주일로 묶은 것에 대한 기원은 명확하지는 않지만, 고대 바빌로니아와 유대인의 전통에 뿌리를 두고 있다고 믿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이라크로 알려진 곳에 살았던 바빌로니아 사람들은 7개의 눈에 보이는 천체인 태양, 달, 수성, 금성, 화성, 목성, 토성을 7개의 신으로 믿었기 때문에 종교적인 준수를 위해 7일 주기를 사용한 최초의 사람들 중 하나였다고 합니다.

     

     

    유대인들은 바빌로니아 망명 기간 동안 7일 주기를 일주일로 하기 시작했고, 그것은 그들의 종교적 관행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성경에 나오는 창조 이야기는 하나님께서 6일 만에 세상을 창조하시고 7일 째에 쉬시는 모습을 묘사한 것으로 유대인 안식일의 기초가 됩니다.

     

     

    일주일이 7일이 된 것은 초기 기독교인들에 의해 채택되었는데, 그들은 또한 그리스도의 부활의 날인 일요일에 휴식의 날을 기념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7일을 일주일로 정한 것이 전 세계의 많은 문화에서 일반적인 것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 이유는 아직까지 완전히 명확하지 않고 종교적, 문화적, 그리고 실용적인 요소들의 조합에 의해 영향을 받았을 수 있습니다.

     

    빨리 금요일이 됐으면...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