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참 오랜만에 접속했네요.
    Click4 ThinK 2016. 7. 28. 17:31
    반응형

    참 오랜만에 접속했네요.

     

    블로그를 시작하고 처음으로 만들었던 티스토리 블로그. 나름 다양한 정보들을 게시하고, 많은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만들었던 블로그입니다.

     

    클릭한번 터치한번으로 세상의 모든 정보와 지식들을 검색할 수 있는 세상에서, 비록 전문적이지는 않더라도 열심히 조사하고 공부한 자료들, 혹은 직접 경험하고 느낀점들을 블로그에 담으려고 나름의 노력을 기울였던 기억이 새록새록 납니다.

     

    방문자도 조금씩 늘어나고, 소통하시는 분들도 생기고, 참 즐겁게 블로그를 운영했었는데, 한순간에 그런 기쁨들이 사라졌었죠. 이른바 '블로그 대란'이라고 하는, 저품질이라는 걸 경험하고부터 말입니다.

     

    상업적인 블로그를 욕하시는 분들이 참 많은것도 알고 있습니다. 저 또한 눈살이 찌푸려지는 블로그들을 많이 봐왔구요. 물론 어느 정도의 제재도 필요한 부분이겠지요. 저 또한 그 '상업적'이라는 테두리에서 자유로운 사람은 아닙니다만...

     

    그렇다고 한순간에 모든 검색결과에서 제외시켜버리는 조치는... 참 당황스러울 따름입니다. 수년간 이런 일들이 있어왔습니다. 앞으로도 사라지지는 않겠지요.

     

    이유야 어찌됐든 '블로거'라는 이름으로 특정 컨텐츠를 제작하는 것에 대한 회의감은 쉽게 사그라들지 않을 듯 합니다. 오랜만에 접속하긴 했지만 엄두가 안나네요 ㅎㅎ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