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NS 중독 해결 방안이 있을까? 탈출하는 방법은?
    Click4 ThinK 2023. 2. 23. 19:51
    반응형

    SNS가 세상을 보다 가깝게 만들었다고 환호했던게 엊그제 같은데, SNS 중독이라는 말이 더 이상 낯설지 않은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특히 어린 시기에 빠져들게 되면 그 폐해가 상당한데요.

     

    물론 SNS 중독은 극복하기 어려운 문제입니다만, 나름의 해결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몇 가지 해결방안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사용 제한을 설정

     

    SNS 사용에 대한 구체적인 시간 제한을 결정하고, 그것을 지키도록 하세요. 예를 들어, 하루에 30분 또는 하루에 한 시간으로 사용을 제한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용량을 추적하고 한도에 도달하면 미리 알림을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앱이나 도구를 사용합니다.

     

     

    일정 만들기

     

    SNS 사용을 위한 특정 시간을 포함하는 일일 또는 주간 일정을 만들고 이를 지켜봅시다. 소셜 미디어가 다른 중요한 활동이나 책임을 방해하지 않을 때만 사용하도록 노력하세요. 대체 활동을 찾아보십시오: 여러분의 자유 시간을 운동, 독서 또는 친구들과 가족들과 보내는 것과 같은 여러분이 즐기는 다른 활동들로 채우세요. 이것은 여러분이 지루하거나 외로울 때 소셜 미디어에 의지하는 습관을 고치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SNS 앱 삭제

     

    휴대폰에서 SNS 앱을 삭제해보세요. 이것은 SNS를 지속적으로 확인하려는 유혹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전문가의 도움

     

    만약 여러분이 스스로 SNS를 줄일 수 없다는 것을 발견한다면, 중독을 전문으로 하는 치료사나 상담사에게 전문적인 도움을 구하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그들은 여러분이 대처 전략을 개발하고 중독을 극복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이상 몇 가지 SNS 중독 탈출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자녀들의 SNS 중독도 걱정이고, 정작 나부터 SNS 중독에 빠져있는 상황이라면, 그 상황을 조금 더 심각하게 인지하고, 보다 적극적으로 대처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